2017년03월05일 30번
[시장조사] 2차 자료 수집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조사목적의 적합성
- ② 자료의 신뢰성
- ③ 자료의 편견
- ④ 자료의 편집
(정답률: 47%)
문제 해설
2차 자료 수집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조사목적의 적합성, 자료의 신뢰성, 자료의 편견 등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자료의 편집이다. 이는 자료를 일부러 조작하거나 수정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는 행위를 말하는데, 이는 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떨어뜨리고 조사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2차 자료 수집 시에는 자료의 편집을 하지 않고 원본 자료를 충실히 수집하고 분석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