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4월24일 94번

[고객응대]
고객 만족도 조사가 필요한 이유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마케팅 실무자들의 의사결정에 대한 효과성을 높여준다.
  • ② 고객의 니즈를 규정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③ 기업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향상시킨다.
  • ④ 고객의 심리적, 행동적 특성 파악에 도움을 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 만족도 조사는 기업이 고객의 니즈와 기대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업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향상시킨다."는 가장 적절한 이유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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