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4월24일 86번

[고객응대]
감정노동 종사자의 건강보호 조치방법이 아닌 것은?

  • ① 고충처리 위원 배치 및 건의제도 운영
  • ② 고객과의 갈등 최소화를 위한 업무처리 재량권 축소
  • ③ 사업장 특성에 맞는 고객응대 업무 매뉴얼
  • ④ 휴식시간 제공 및 휴게시설 설치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감정노동 종사자의 건강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 중에서 "고객과의 갈등 최소화를 위한 업무처리 재량권 축소"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는 감정노동 종사자가 고객과의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무 처리에 대한 재량권을 축소하는 것으로, 이는 오히려 감정노동 종사자의 업무 부담을 더욱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보기에서 정답은 "고객과의 갈등 최소화를 위한 업무처리 재량권 축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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