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4월24일 26번

[시장조사]
다음 중 자료 측정 시 타당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엄격한 개념정의를 하고 대상을 정확히 측정한다.
  • ② 항목들의 의미가 조사자와 응답자 간에 정확한 의사소통이 되도록 신중을 가한다.
  • ③ 전문적인 1개의 척도만을 사용하여 측정대상의 집중 타당성을 평가한다.
  • ④ 척도 개발 시 측정 대상을 명확히 이해하는 사람에게 맡겨서 내용 타당성을 높인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전문적인 1개의 척도만을 사용하여 측정대상의 집중 타당성을 평가한다.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이유는 다양한 측면에서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척도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단일 척도만 사용하면 측정 대상의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지 못하고, 결과의 타당성이 떨어질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