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8월17일 97번
[고객응대] 다음 중 안정형의 고객 행동경향에 대한 설명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 ① 대체적으로 인내심이 강하다.
- ② 자신의 의견을 말하기보다는 듣고자 한다.
- ③ 상품 구매 결정이 신속히 이루어진다.
- ④ 질문에 대한 답변이 바로 나오지 않는다.
(정답률: 68%)
문제 해설
"상품 구매 결정이 신속히 이루어진다."는 안정형의 고객 행동경향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설명입니다. 안정형 고객은 상황을 신중하게 판단하고 결정을 내리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안정형 고객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검토하고 비교 분석한 후에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상품 구매 결정이 신속히 이루어진다."라는 설명은 이와 반대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유는 안정형 고객은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검토하고 비교 분석한 후에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상품 구매 결정이 신속히 이루어진다."라는 설명은 이와 반대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은 것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