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96번
[고객응대] 고객이 가지고 있는 경계심과 망설임을 없애는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에게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한다.
- ② 고객에게 타사와의 비교분석에 대해 설명한다.
- ③ 고객에게 업무중심의 고객응대를 한다.
- ④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정답률: 54%)
문제 해설
고객이 가지고 있는 경계심과 망설임을 없애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에게 업무중심의 고객응대를 해야 합니다. 즉,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빠르고 정확한 대응을 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최대한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반면, 고객에게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하거나 타사와의 비교분석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고객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방법이지만,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 데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방법이지만, 고객의 경계심과 망설임을 없애는 데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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