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60번
[텔레마케팅관리] 아웃바운드 콜센터의 성과분석 관리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사용 대비 고객획득률은 총 고객DB 불출 건수 대비 고객으로 유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 ② 아웃바운드 TM의 경우 콜 당 평균 전화비용은 1콜 당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전화비용의 정도를 말한다.
- ③ 콜 접촉률은 아웃바운드 TM을 실행한 후 고객과 접촉 및 미접촉한 총건수를 말한다.
- ④ 총매출액은 일정기간 동안 아웃바운드 TM을 실행한 결과 발생한 총이익을 말한다.
(정답률: 24%)
문제 해설
정답은 "아웃바운드 TM의 경우 콜 당 평균 전화비용은 1콜 당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전화비용의 정도를 말한다."입니다. 이는 간단하게 말해, 아웃바운드 콜센터에서 한 건의 전화를 걸 때 소요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다른 보기들은 "사용 대비 고객획득률"은 고객 유지율을 의미하고, "콜 접촉률"은 고객과의 접촉 여부를 나타내며, "총매출액"은 아웃바운드 콜센터에서 발생한 이익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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