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26번

[시장조사]
다음 중 관찰대상들이 가지고 있는 속성의 상대적 크기를 측정하여 대상 간에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척도는?

  • ① 명목척도
  • ② 서열척도
  • ③ 등간척도
  • ④ 비율척도
(정답률: 34%)

문제 해설

등간척도는 관찰 대상들이 가지고 있는 속성의 상대적 크기를 측정하여 대상 간에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척도이다. 이는 각 관찰 대상들 간의 차이가 일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예를 들어 온도 척도에서 0도와 10도 사이의 차이와 20도와 30도 사이의 차이는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등간척도는 서열척도와 달리 대상들 간의 상대적 크기를 비교할 수 있으며, 비율척도와 달리 절대적인 크기를 측정할 수는 없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