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91번
[고객응대] CRM의 등장 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 ①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변화
- ②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
- ③ 양적 사고에서 질적 사고로의 변화
- ④ 10인 1색에서 1인 10색으로의 변화
(정답률: 54%)
문제 해설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올바르지 않은 것이다. 실제로는 Mass 마케팅에서 One-to-one 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있었다. 이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으로 전환되면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시되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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