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3월04일 48번

[시장조사]
측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측정항목의 수를 줄인다.
  • ② 측정항목의 모호성을 제거한다.
  • ③ 중요한 질문의 경우 동일하거나 유사한 질문을 2회 이상 한다.
  • ④ 조사대상자가 잘 모르거나 전혀 관심이 없는 내용은 측정 하지 않는다.
(정답률: 52%)

문제 해설

"측정항목의 수를 줄인다."는 측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이 아니라 오히려 신뢰성을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측정항목의 수를 줄이면 측정 대상의 다양한 측면을 파악할 수 없으며, 결과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측정항목의 수를 적절하게 설정하고, 측정항목의 모호성을 제거하고, 중요한 질문은 동일하거나 유사한 질문을 2회 이상 하며, 조사대상자가 잘 모르거나 전혀 관심이 없는 내용은 측정하지 않는 등의 방법을 통해 측정의 신뢰성을 높여야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