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3월05일 76번

[고객응대]
화법에 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 ① 아이 메시지(I-message) - 대화시 상대방에게 내 입장을 설명하는 화법
  • ② 유 메시지(You-message) - 대화시 결과에 대해 상대방에게 핑계를 돌리는 화법
  • ③ 두 메시지(Do-message) - 어떤 잘못된 행동 결과에 대해 그 사람의 행동과정을 잘 조사하여 설명하고 잘못에 대하여 스스로 반성을 구하는 화법
  • ④ 비 메시지(Be-message) - 잘못에 대한 결과를 서로 의논하여 합의점을 찾는 화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비 메시지(Be-message) - 잘못에 대한 결과를 서로 의논하여 합의점을 찾는 화법"이다. 이유는 비 메시지는 화법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적절한 대처 방법 중 하나일 뿐이며, 다른 화법들과는 구분되는 별도의 화법이 아니기 때문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