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3월05일 20번
[판매관리]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무엇인가?
- ① Renewal(갱신)
- ② CRM(고객관계관리)
- ③ Up - sale(고가판매)
- ④ Cross - sale(교차판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생애가치는 고객이 회사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기간 동안 회사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의미합니다. 이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CRM(고객관계관리)가 필수적입니다. CRM는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전략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의 장기적인 유지와 고객생애가치를 증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CRM은 고객생애가치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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