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5월15일 39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의 과학적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이론적으로 근거가 있는 객관적 사실에 입각하여 자료를 수집한다.
  • ② 현재의 사실에만 국한하여 사실의 원인을 설명해야 한다.
  • ③ 구성요소들의 상관관계, 원인 등을 분석한다.
  • ④ 이론이나 가설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현재의 사실에만 국한하여 사실의 원인을 설명해야 한다."는 과학적인 접근 방법에서 부적절한 것입니다. 과학적인 조사는 현재의 사실을 분석하고, 그 원인을 찾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이론적인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근거가 있는 객관적 사실에 입각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구성요소들의 상관관계와 원인을 분석하며, 이론이나 가설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것이 과학적인 조사의 특성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