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5월15일 39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의 과학적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이론적으로 근거가 있는 객관적 사실에 입각하여 자료를 수집한다.
- ② 현재의 사실에만 국한하여 사실의 원인을 설명해야 한다.
- ③ 구성요소들의 상관관계, 원인 등을 분석한다.
- ④ 이론이나 가설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정답률: 67%)
문제 해설
"현재의 사실에만 국한하여 사실의 원인을 설명해야 한다."는 과학적인 접근 방법에서 부적절한 것입니다. 과학적인 조사는 현재의 사실을 분석하고, 그 원인을 찾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이론적인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근거가 있는 객관적 사실에 입각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구성요소들의 상관관계와 원인을 분석하며, 이론이나 가설이 보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것이 과학적인 조사의 특성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