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03월04일 28번
[시장조사]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① 응답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는 시간대를 선택한다.
- ② 전화조사시에는 경제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통하여 많은 내용을 조사한다.
- ③ 전화조사시 적당한 통화시간은 5분 이내이며 10개 전후의 문항이 적당하다.
- ④ 전화조사는 중간에 전화가 끊기거나 소음 등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정답률: 62%)
문제 해설
전화조사시에는 경제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통하여 많은 내용을 조사한다는 것은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가 아니다. 이는 오히려 응답자의 불편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질문의 범위를 좁혀서 목적에 맞는 질문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따라서 이 보기가 정답이 아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