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8월14일 97번

[고객응대]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개별고객 정보의 실시간 활용 가능
  • ② 마케팅 활동 및 고객에 대한 중요성 부각
  • ③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인한 영업비용의 증가
  • ④ 고객정보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데이터 추출 가능
(정답률: 65%)

문제 해설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는 전산시스템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개별고객 정보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 활동 및 고객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인한 영업비용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CRM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기술적인 자원,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의 비용이 증가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는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