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14일 97번
[고객응대]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개별고객 정보의 실시간 활용 가능
- ② 마케팅 활동 및 고객에 대한 중요성 부각
- ③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인한 영업비용의 증가
- ④ 고객정보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데이터 추출 가능
(정답률: 65%)
문제 해설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는 전산시스템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개별고객 정보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 활동 및 고객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전산시스템의 구축으로 인한 영업비용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CRM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인력과 기술적인 자원, 그리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의 비용이 증가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는 CRM이 등장하게 된 환경적 요인 중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