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14일 77번
[고객응대] 텔레마케팅에서 CRM의 성공전략으로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을 중심으로 거래 데이터가 통합되어야 한다.
- ② 고객 분석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보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상담원에게 일임시켜야 한다.
- ③ 고객 분석을 위한 고객의 상세정보가 수집되어야 한다.
- ④ 고객 분석 결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반 업무절차가 정립되고 시행되어야 한다.
(정답률: 59%)
문제 해설
CRM의 성공전략 중에서 "고객 분석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보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상담원에게 일임시켜야 한다."가 거리가 먼 것은, 이는 텔레마케팅에서의 전략이 아니라 오프라인 상담이나 온라인 상담에서의 전략이기 때문이다. 텔레마케팅에서는 상담원이 보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준을 일임받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정해진 기준에 따라 상품 및 서비스를 제안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게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