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3월08일 47번
[시장조사] 측정한 자료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두 가지 주요한 기준으로 옳은 것은?
- ① 타당성과 신뢰성
- ② 효율성과 효과성
- ③ 타당성과 효율성
- ④ 효과성과 신뢰성
(정답률: 52%)
문제 해설
타당성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이나 개념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것이며, 신뢰성은 같은 조건에서 반복 측정 시 결과가 일관되는지를 검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측정한 자료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두 가지 주요한 기준은 "타당성과 신뢰성"입니다. 효율성과 효과성은 측정한 결과가 목적에 부합하고 효과적인지를 검증하는 것이며, 타당성과 효율성은 측정 도구가 목적에 맞게 설계되어 있는지를 검증하는 것입니다. 효과성과 신뢰성은 측정 결과가 신뢰성 있고 유용한지를 검증하는 것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