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3월20일 20번

[판매관리]
일정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독점적 유통
  • ② 집중적 유통
  • ③ 선택적 유통
  • ④ 집약적 유통
(정답률: 58%)

문제 해설

선택적 유통은 일정 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이다. 이는 제조업체가 제품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중간상들이 제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유도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선택적 유통은 제조업체와 중간상들 간의 협력적인 관계를 기반으로 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