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8월06일 36번
[시장조사] 전화조사의 장점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① 개별면접 방법보다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다.
- ② 심층 조사가 가능하여 자료수집이 용이하다.
- ③ 응답자들이 면접자와의 대면적 조사방법에서 느끼는 불편감을 제거할 수 있다.
- ④ 조사자의 질문방법에 따라 조사결과에 영향을 미쳐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위험이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심층 조사가 가능하여 자료수집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아니라 단순히 설명일 뿐이다. 따라서, 잘못된 것은 아니다.
심층 조사가 가능하다는 것은 개별면접 방법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조사 결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조사 대상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돕는다.
따라서, 전화조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개별면접 방법보다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다.
- 응답자들이 면접자와의 대면적 조사방법에서 느끼는 불편감을 제거할 수 있다.
- 조사자의 질문방법에 따라 조사결과에 영향을 미쳐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위험이 있다.
심층 조사가 가능하다는 것은 개별면접 방법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조사 결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조사 대상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돕는다.
따라서, 전화조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개별면접 방법보다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다.
- 응답자들이 면접자와의 대면적 조사방법에서 느끼는 불편감을 제거할 수 있다.
- 조사자의 질문방법에 따라 조사결과에 영향을 미쳐 서로 다른 결과를 가져올 위험이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