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8월06일 2번

[판매관리]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 ①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능동적, 공격적, 성과지향적 마케팅이다.
  • ② 대상고객의 명단이나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
  • ③ 데이터베이스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 ④ 기존고객관리에는 매우 효율적인 반면 신규고객관리는 잘 안 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능동적, 공격적, 성과지향적 마케팅이며, 대상고객의 명단이나 데이터가 필요하다. 데이터베이스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그러나 신규고객관리는 잘 안 되는 이유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은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존 고객들에게 전화를 거는 것이므로,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에는 매우 효율적이지만, 신규 고객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