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8월07일 90번
[고객응대] 불만고객에 대한 경청자세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고객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듣는다.
- ② 감정을 내세우며 문제되는 내용은 고객에게 지적해 준다.
- ③ 고객이 이야기하는 상황에 대해 요약·정리해서 이야기한다.
- ④ 고객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감정을 내세우며 문제되는 내용을 지적해 주는 것은 고객의 불만을 더 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옳지 않은 것입니다. 대신, 고객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듣고, 요약 정리하여 이해를 돕고,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등 불만을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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