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8월07일 80번

[고객응대]
다음은 모 여행사에 전화를 걸어 온 고객과 상담원이 나누는 대화의 일부분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웃으며) 네 감사합니다. 누구시죠?
  • ② 광고에 다 나와 있습니다만, (무엇을 찾는 듯 소리를 내며) 무엇이 궁금하십니까?
  • ③ 아 네, (빠른 속도로) 먼저 원하시는 가격대와 일정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④ (웃으며) 감사합니다. 저희 여행사에서는 다양한 겨울 특별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설명드리기 전에 몇 가지 먼저 여쭈어 보겠습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웃으며) 네 감사합니다. 누구시죠?"는 예의를 표하는 인사이므로 인사말 화법이다. "광고에 다 나와 있습니다만, (무엇을 찾는 듯 소리를 내며) 무엇이 궁금하십니까?"는 상대방의 요구사항을 묻는 질문이므로 질문 화법이다. "아 네, (빠른 속도로) 먼저 원하시는 가격대와 일정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는 상대방의 요구사항을 묻는 질문이므로 질문 화법이다. "(웃으며) 감사합니다. 저희 여행사에서는 다양한 겨울 특별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설명드리기 전에 몇 가지 먼저 여쭈어 보겠습니다."는 상대방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사소통이므로 설명 화법이다. 따라서 정답은 "(웃으며) 감사합니다. 저희 여행사에서는 다양한 겨울 특별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설명드리기 전에 몇 가지 먼저 여쭈어 보겠습니다."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