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06일 38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설계의 기본요소로서 일반적으로 마케팅 관리자가 통제하는 변수이다. 이 변수는 관찰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이다. 이 변수를 무엇이라 하는 가?

  • ① 결과변수
  • ② 종속변수
  • ③ 외생변수
  • ④ 독립변수
(정답률: 50%)

문제 해설

정답: "독립변수"

설명: 독립변수는 마케팅 조사설계에서 통제할 수 있는 변수로, 관찰하고자 하는 현상의 원인이라고 가정한 변수입니다. 다른 변수들에 영향을 주는 변수로서, 결과변수 또는 종속변수와는 반대 개념입니다. 외생변수는 조사 대상과는 관련이 있지만 조사 대상이 통제할 수 없는 변수를 의미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