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06일 20번
[판매관리] 고객관계관리(CRM)의 기본원칙이 아닌 것은?
- ① 고객의 정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이 정보를 기업의 지적 자산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 ② 관계(Relationship)를 프로세스(Process)로 인식해 고객을 지원하고 고객을 위한 활동이 원 스톱 서비스(One Stop Service) 체계로 전환될 수 있어야 한다.
- ③ 고객관계관리(CRM)의 원칙은 상품판매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④ 회사의 가치는 CRM의 가치, 즉 고객의 가치와 주주가 요구하는 가치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관계관리(CRM)의 원칙은 상품판매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는 잘못된 설명입니다. CRM의 기본 원칙은 고객의 정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관계를 프로세스로 인식하여 고객을 지원하며, 회사의 가치는 CRM의 가치와 고객의 가치, 주주가 요구하는 가치가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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