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6월02일 2번
[전기철도공학] 전차선과 조가선을 일괄 자동장력조정하는 경우 전차선의 허용장력을 1500[kgf]라 하면 이 전차선의 표준장력[kgf]은?
- ① 1200
- ② 1275
- ③ 1350
- ④ 1425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전차선과 조가선을 일괄 자동장력조정하는 경우, 전차선의 허용장력은 1500[kgf]이므로 전차선의 표준장력은 이 값보다 작아야 한다. 따라서, 보기에서 표준장력이 1500[kgf]보다 작은 값인 "1200", "1275", "1350", "1425"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전차선과 조가선을 일괄 자동장력조정하는 경우, 전차선과 조가선의 장력은 서로 연동되어 있으므로, 전차선의 표준장력은 조가선의 표준장력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전차선의 표준장력은 조가선의 표준장력과 함께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보기에서 표준장력이 1425[kgf]인 이유는, 이 값이 전차선과 조가선의 장력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값이기 때문이다. 이 값은 전차선의 허용장력인 1500[kgf]보다 작으면서도, 조가선의 표준장력을 고려했을 때 충분한 값이다. 따라서, 정답은 "1425"이다.
전차선과 조가선을 일괄 자동장력조정하는 경우, 전차선과 조가선의 장력은 서로 연동되어 있으므로, 전차선의 표준장력은 조가선의 표준장력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전차선의 표준장력은 조가선의 표준장력과 함께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보기에서 표준장력이 1425[kgf]인 이유는, 이 값이 전차선과 조가선의 장력을 고려했을 때 가장 적절한 값이기 때문이다. 이 값은 전차선의 허용장력인 1500[kgf]보다 작으면서도, 조가선의 표준장력을 고려했을 때 충분한 값이다. 따라서, 정답은 "1425"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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