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3월02일 28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에서 설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조사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설문을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고 질문방식 등을 표준화한다.
- ② 중요한 질문의 경우 유사한 질문을 이용하여 반복하여 질문을 하고 답을 구한다.
- ③ 설문지의 문항을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응답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 ④ 기존의 조사를 통해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판명된 설문지 또는 측정항목을 이용한다.
(정답률: 72%)
문제 해설
설문지의 문항을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응답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는 것은 설문조사의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응답자가 질문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오해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문조사에서는 질문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여 응답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