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3월02일 28번

[시장조사]
마케팅 조사에서 설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 ① 조사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설문을 명확히 이해하도록 하고 질문방식 등을 표준화한다.
  • ② 중요한 질문의 경우 유사한 질문을 이용하여 반복하여 질문을 하고 답을 구한다.
  • ③ 설문지의 문항을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응답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
  • ④ 기존의 조사를 통해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판명된 설문지 또는 측정항목을 이용한다.
(정답률: 72%)

문제 해설

설문지의 문항을 은유적인 표현을 많이 사용하여 응답자의 흥미를 유발시킨다는 것은 설문조사의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응답자가 질문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오해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설문조사에서는 질문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여 응답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답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