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8월26일 85번
[고객응대] 고객응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활동이다.
- ②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상담과 조언을 하는 활동이다.
- ③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또는 협상을 전개할 상황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는다.
- ④ 고객응대를 위해서는 대화예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정답률: 85%)
문제 해설
고객응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또는 협상을 전개할 상황이 반드시 필요하지는 않는다."가 아닌 "고객응대를 위해서는 대화예절이 뒷받침되어야 한다."이다. 대화예절은 고객응대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상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은 거의 없다. 고객응대는 고객과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상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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