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2년05월20일 50번

[시장조사]
마케팅믹스의 4P 중 제품(Product) 결정과 관련된 시장조사의 역할과 목적으로 틀린 것은?

  • ①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②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를 파악할 수 있다.
  • ③ 기존 제품에 새로 추가할 속성이나 변경해야 할 속성을 파악할 수 있다.
  • ④ 브랜드명의 결정, 패키지, 로고 대안들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정답률: 6%)

문제 해설

정답은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가 아니다. 시장조사는 제품 결정과 관련하여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제품의 기능, 디자인, 가격 등을 결정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