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5월20일 50번
[시장조사] 마케팅믹스의 4P 중 제품(Product) 결정과 관련된 시장조사의 역할과 목적으로 틀린 것은?
- ①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 ② 소비자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를 파악할 수 있다.
- ③ 기존 제품에 새로 추가할 속성이나 변경해야 할 속성을 파악할 수 있다.
- ④ 브랜드명의 결정, 패키지, 로고 대안들에 대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정답률: 6%)
문제 해설
정답은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가 아니다. 시장조사는 제품 결정과 관련하여 타깃 소비자가 제품으로부터 기대하는 편익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 중 하나이다. 이를 통해 제품의 기능, 디자인, 가격 등을 결정할 수 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