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7일 89번
[고객응대] CRM의 등장 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 ①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변화
- ②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
- ③ 양적 사고에서 질적 사고로의 변화
- ④ 10인 1색에서 1인 10색으로의 변화
(정답률: 54%)
문제 해설
정답은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입니다.
과거에는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에서는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가 중요시되었으며, 이에 따라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되면서, 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즉, 개인 맞춤형 마케팅에서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으로의 전환입니다.
과거에는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에서는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가 중요시되었으며, 이에 따라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되면서, 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즉, 개인 맞춤형 마케팅에서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으로의 전환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