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3월07일 89번

[고객응대]
CRM의 등장 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 ①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의 변화
  • ②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
  • ③ 양적 사고에서 질적 사고로의 변화
  • ④ 10인 1색에서 1인 10색으로의 변화
(정답률: 54%)

문제 해설

정답은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입니다.

과거에는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에서는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가 중요시되었으며, 이에 따라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되면서, 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one-to-one 마케팅에서 mass 마케팅으로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즉, 개인 맞춤형 마케팅에서 대규모의 광고와 판촉활동으로의 전환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