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7일 45번
[시장조사]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모집단의 동질성
- ② 조사비용의 한도
- ③ 연구자의 수
- ④ 조사가설의 내용
(정답률: 24%)
문제 해설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요소 중에서 "모집단의 동질성"은 가장 거리가 먼 요소입니다. 이는 표본의 크기가 모집단의 크기와 동질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모집단이 동질적일수록 적은 수의 표본으로도 모집단을 대표할 수 있기 때문에 표본의 크기를 작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집단의 동질성은 표본의 크기 결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