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8월26일 64번
[텔레마케팅관리] 콜센터에 대한 인식 변화를 설명한 것으로 틀린 것은?
- ① 마케팅 수단에서 고객불만의 접수창구로의 변화
- ② 수익성 중심에서 고객과의 관계 중심으로 변화
- ③ 거래보조 수단에서 세일즈 수단으로 변화
- ④ 고객서비스 수단에서 고객의견조사의 수단으로 변화
(정답률: 52%)
문제 해설
"마케팅 수단에서 고객불만의 접수창구로의 변화"가 틀린 것이다. 콜센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서, 고객의 문의나 불만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지만, 이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따라서 콜센터의 인식 변화는 "수익성 중심에서 고객과의 관계 중심으로 변화", "거래보조 수단에서 세일즈 수단으로 변화", "고객서비스 수단에서 고객의견조사의 수단으로 변화"와 같은 것들이 맞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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