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6번

[색채심리 마케팅]
화장품 회사에서 색조화장품 개발을 위한 조사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개발하려는 신제품 개념에 대한 명료화
  • ② 제품 소비자의 연령 및 사회 문화적 배경에 대한 탐색
  • ③ 조사자의 편의에 의한 표본 집단의 선정
  • ④ 제품 소비자 모집단에 대한 명확한 이해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조사자의 편의에 의한 표본 집단의 선정은 적절하지 않은 조사방법이다. 이는 조사자가 편리하거나 접근하기 쉬운 대상만을 선택하여 표본을 구성하게 되므로, 표본이 대상 모집단을 대표하지 못하고 편향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사자는 대상 모집단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표성 있는 표본을 선정해야 한다. 다른 보기들은 색조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들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