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07일 6번
[색채심리 마케팅] 화장품 회사에서 색조화장품 개발을 위한 조사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① 개발하려는 신제품 개념에 대한 명료화
- ② 제품 소비자의 연령 및 사회 문화적 배경에 대한 탐색
- ③ 조사자의 편의에 의한 표본 집단의 선정
- ④ 제품 소비자 모집단에 대한 명확한 이해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조사자의 편의에 의한 표본 집단의 선정은 적절하지 않은 조사방법이다. 이는 조사자가 편리하거나 접근하기 쉬운 대상만을 선택하여 표본을 구성하게 되므로, 표본이 대상 모집단을 대표하지 못하고 편향된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사자는 대상 모집단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대표성 있는 표본을 선정해야 한다. 다른 보기들은 색조화장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적절한 조사방법들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