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0년03월07일 4번

[색채심리 마케팅]
다음 중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행동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준거집단
  • ② 주거지역
  • ③ 수익성
  • ④ 소득수준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행동요인을 분석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수익성"은 소비자의 행동요인이 아니라 기업의 경제적인 측면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익성은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여 얻는 수익과 비용을 비교하여 결정되는 것으로, 마케팅 전략에 직접적으로 활용되는 요소는 아닙니다. 따라서 "수익성"이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