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5월23일 33번

[전기철도 구조물공학]
기둥형 전주 기초를 터파기할 때 토양과 기초재의 접촉면에서의 강도 차를 보정하는데 사용하는 계수는?

  • ① 지형계수(K)
  • ② 강도계수(So)
  • ③ 형상계수(f)
  • ④ 안전율(Fs)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형상계수(f)는 기초재와 토양의 접촉면에서의 강도 차를 보정하는데 사용되는 계수입니다. 이는 기초재와 토양의 접촉면의 형상이 기둥형일 때, 기초재와 토양의 접촉면에서의 강도 차를 보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따라서, 기둥형 전주 기초를 터파기할 때 형상계수(f)를 사용하여 기초재와 토양의 접촉면에서의 강도 차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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