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5월14일 77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신제품 개발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오늘날은 신제품 개발과 기업의 생존이 직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기업 경영차원에서 신제품 개발의 목적이 될 수 없는 것은?

  • ① 소비자와의 친밀한 관계 유지
  • ② 신제품을 수익원으로 한 기업 이윤의 확보
  • ③ 기술적 낙후 방지와 기술적 자산의 유지
  • ④ 기업의 성장, 장래보장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신제품 개발은 기업의 성장과 장래보장을 위해 중요하지만, 소비자와의 친밀한 관계 유지는 신제품 개발의 목적이 될 수 없다. 이는 이미 형성된 소비자와의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으로, 신제품 개발은 이를 보완하는 수단으로 활용되어야 한다. 따라서, 신제품 개발의 목적은 기술적 낙후 방지와 기술적 자산의 유지, 그리고 신제품을 수익원으로 한 기업 이윤의 확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