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03일 105번
[교통안전] 도로교통조건과 사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차량 간의 속도 분포가 크면 사고율이 높다.
- ② 평균 일교통량과 사고율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 ③ 일방통행도로의 사고율은 양방통행도로보다 높다.
- ④ 교통류 내 차종 구성에서 대형 차량이 많으면 사고율이 높다.
(정답률: 79%)
문제 해설
일방통행도로의 사고율이 양방통행도로보다 높다는 설명이 옳지 않습니다. 이유는 일방통행도로는 반대방향으로 차량이 진입하지 않기 때문에 양방향으로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방통행도로의 사고율은 양방통행도로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차량 간의 속도 분포가 크면 사고율이 높다는 것은 차량 간의 속도 차이가 크면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균 일교통량과 사고율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도로 위를 지나는 차량의 수가 많을수록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통류 내 차종 구성에서 대형 차량이 많으면 사고율이 높다는 것은 대형 차량은 무게와 크기가 크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피해가 크기 때문입니다.
차량 간의 속도 분포가 크면 사고율이 높다는 것은 차량 간의 속도 차이가 크면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균 일교통량과 사고율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도로 위를 지나는 차량의 수가 많을수록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통류 내 차종 구성에서 대형 차량이 많으면 사고율이 높다는 것은 대형 차량은 무게와 크기가 크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피해가 크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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