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10월01일 8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기업의 제품과 마케팅믹스의 소비자의 마음속에 긍정적으로 자리 잡게 기획하는 광고 용어는?

  • ① 타깃 설정
  • ② 포지셔닝 전략
  • ③ 디자인 모티브 설정
  • ④ 매체 전략
(정답률: 78%)

문제 해설

포지셔닝 전략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특정한 위치에 놓여있게 만들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기업은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가치를 강조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 믹스를 구성한다. 따라서 광고에서 포지셔닝 전략은 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강조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전 문제
다음 문제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