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10월02일 66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두 대상의 위치를 동일한 의미 공간 내에서 두 형용사에로의 편중 정도를 알아보고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하는 조사 방법은?
- ① 평가 스케일(evaluation scale)
- ② 의미분별 척도법(semantic differential scale)
- ③ 순위 차트(ranking chart)
- ④ 평가 매트릭스(evaluation matrix)
(정답률: 69%)
문제 해설
의미분별 척도법은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두 대상의 위치를 동일한 의미 공간 내에서 두 형용사에로의 편중 정도를 알아보고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하는 조사 방법이다. 따라서 이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 등의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다른 보기인 평가 스케일, 순위 차트, 평가 매트릭스는 이와 다른 방법들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