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10월02일 66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두 대상의 위치를 동일한 의미 공간 내에서 두 형용사에로의 편중 정도를 알아보고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하는 조사 방법은?

  • ① 평가 스케일(evaluation scale)
  • ② 의미분별 척도법(semantic differential scale)
  • ③ 순위 차트(ranking chart)
  • ④ 평가 매트릭스(evaluation matrix)
(정답률: 69%)

문제 해설

의미분별 척도법은 한 쌍의 반대 형용사를 양극에 놓고 두 대상의 위치를 동일한 의미 공간 내에서 두 형용사에로의 편중 정도를 알아보고 다차원의 공간으로 평가하는 조사 방법이다. 따라서 이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 등의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많이 사용된다. 다른 보기인 평가 스케일, 순위 차트, 평가 매트릭스는 이와 다른 방법들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