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3월02일 118번
[교통안전] 교통사고의 특성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평면 곡선부가 종단경사와 중복되는 곳은 사고 위험성이 크다.
- ② 차로 폭을 확장했을 때 사고율이 감소한다.
- ③ 하향경사에서 상향경사보다 대형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 ④ 인터체인지에서 램프의 사고율은 주도로나 램프의 교통량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다.
(정답률: 56%)
문제 해설
"차로 폭을 확장했을 때 사고율이 감소한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차로 폭을 확장하면 운전자들이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어 사고율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실제로는 차로 폭이 넓어지면 운전자들이 속도를 더 빠르게 내리는 경향이 있어 오히려 사고율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인터체인지에서 램프의 사고율은 주도로나 램프의 교통량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 이유는, 인터체인지에서 램프는 교통의 흐름을 제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램프의 신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램프 주변의 도로나 교차로에서 교통량이 많아지면 램프에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램프의 위치와 교통량을 고려하여 인터체인지를 설계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인터체인지에서 램프의 사고율은 주도로나 램프의 교통량에 가장 크게 영향을 받는 이유는, 인터체인지에서 램프는 교통의 흐름을 제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램프의 신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램프 주변의 도로나 교차로에서 교통량이 많아지면 램프에서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램프의 위치와 교통량을 고려하여 인터체인지를 설계하고 운영해야 합니다.
연도별
- 2022년03월05일
- 2021년09월12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4월28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