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8월30일 22번
[교통공학] 어느 신호교차로에서의 총 손실시간은 12초, 각 현시의 접근로별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대한 비의 최대치들의 합이 0.77일 때, 차량의 지체시간을 최소로 하기 위한 신호주기는?
- ① 70초
- ② 80초
- ③ 90초
- ④ 100초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신호주기는 손실시간과 현시의 교통량에 따라 결정된다. 이 문제에서는 손실시간이 12초이고, 각 현시의 접근로별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대한 비의 최대치들의 합이 0.77이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최적의 신호주기를 계산할 수 있다.
먼저, 손실시간을 고려하여 신호주기를 추정해보자. 일반적으로 손실시간은 신호주기의 10%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최소한의 손실시간을 가지려면 신호주기는 120초 이상이어야 한다.
다음으로, 교통량을 고려하여 신호주기를 조정해보자.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가까울수록 신호주기를 짧게 가져가야 한다. 이 문제에서는 각 현시의 접근로별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대한 비의 최대치들의 합이 0.77이므로, 신호주기를 100초로 설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따라서, 차량의 지체시간을 최소로 하기 위한 신호주기는 "100초"이다.
먼저, 손실시간을 고려하여 신호주기를 추정해보자. 일반적으로 손실시간은 신호주기의 10%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최소한의 손실시간을 가지려면 신호주기는 120초 이상이어야 한다.
다음으로, 교통량을 고려하여 신호주기를 조정해보자.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가까울수록 신호주기를 짧게 가져가야 한다. 이 문제에서는 각 현시의 접근로별 교통량이 포화교통량에 대한 비의 최대치들의 합이 0.77이므로, 신호주기를 100초로 설정하는 것이 적절하다.
따라서, 차량의 지체시간을 최소로 하기 위한 신호주기는 "100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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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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