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6년03월06일 7번

[색채심리 마케팅]
심리학, 생리학, 조명학, 미학 등에 근거를 두고 과학적으로 색채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없는 것은?

  • ① 실내 환경색은 천장, 벽, 바닥의 순으로 어둡게 하는 것이 안정감이 있다.
  • ② 회사의 홍보 및 광고 효과를 겨냥한 색의 배색으로 한다.
  • ③ 색채의 유지, 관리, 보수에 적합한 색채관리가 포함된다.
  • ④ 홍역 환자의 병실에 빨간 헝겊을 드리워 보온을 꾀하는 기능적 색의 상용법이 있다.
(정답률: 40%)

문제 해설

"회사의 홍보 및 광고 효과를 겨냥한 색의 배색으로 한다."는 과학적으로 색채를 선택하는 것과는 관련이 없는 것입니다. 이는 마케팅 및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선택되는 것으로, 과학적인 근거보다는 시각적인 효과를 중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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