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9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의 원리와 관련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매슬로우는 인간의 욕구단계를 생리적, 안전, 사회적, 존경, 자아실현 욕구로 구분하였다.
- ②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기업중심적인 이윤추구 욕구이다.
- ③ 마케팅은 만족시키는 대상에 대하여 표현되는 인간의 2차적 욕구(wants)를 중요하게 다룬다.
- ④ 기업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인간의 욕구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필요로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기업중심적인 이윤추구 욕구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실제로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고객 중심적인 마인드셋과 고객의 욕구와 필요에 대한 이해입니다. 마케팅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은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상호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