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15번
[색채심리 마케팅] 컬러 활용의 조사자료 분석에 대한 설명 중 틀린것은?
- ① 자료 분석의 목적은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것이다.
- ② 통계분석 결과가 모호한 경우 확률적으로 해석하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 ③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데는 빈도분포, 퍼센트, 평균치 등의 기술통계가 유용하다.
- ④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소비자의 성향이나 문항들간의 관계를 기술하는 상관계수나 요인분석, 군집분석, 판별분석 등 고급통계가 필요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소비자의 성향이나 문항들간의 관계를 기술하는 상관계수나 요인분석, 군집분석, 판별분석 등 고급통계가 필요하다." 이 설명이 틀린 이유는,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기술통계를 사용하여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것이다. 따라서,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데는 빈도분포, 퍼센트, 평균치 등의 기술통계가 유용하다."가 올바른 설명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