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15번

[색채심리 마케팅]
컬러 활용의 조사자료 분석에 대한 설명 중 틀린것은?

  • ① 자료 분석의 목적은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것이다.
  • ② 통계분석 결과가 모호한 경우 확률적으로 해석하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다.
  • ③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데는 빈도분포, 퍼센트, 평균치 등의 기술통계가 유용하다.
  • ④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소비자의 성향이나 문항들간의 관계를 기술하는 상관계수나 요인분석, 군집분석, 판별분석 등 고급통계가 필요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소비자의 성향이나 문항들간의 관계를 기술하는 상관계수나 요인분석, 군집분석, 판별분석 등 고급통계가 필요하다." 이 설명이 틀린 이유는, 자료 분석의 첫 단계는 기술통계를 사용하여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것이다. 따라서, "자료를 간명하게 요약하는 데는 빈도분포, 퍼센트, 평균치 등의 기술통계가 유용하다."가 올바른 설명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