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3월05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제품의 라이프사이클(life cycle)단계에 따라 홍보전략이 달라져야 성공적인 색채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음 중 성장기에 합당한 홍보전략은?

  • ① 제품 알리기와 혁신적인 설득
  • ②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대형시장 침투
  • ③ 유행성을 강조하고 경쟁유입 방어
  • ④ 저가격을 통한 축소전환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성장기는 제품이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량을 늘리는 단계이므로, 브랜드 우수성을 알리고 대형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적합하다. 이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대규모 고객층을 확보하여 매출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대형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