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3월02일 3번

[전기철도공학]
교류 전기철도의 급전계통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① 변전소 간격이 길어 전압강하에 대한 보상설비가 직류 급전계통에 비하여 대단히 복잡하다.
  • ② 직류 급전계통과는 다르게 위상각의 문제가 있어 병렬급전이 어렵다.
  • ③ 급전 구분은 급전구분소에 의하여 구분된다.
  • ④ 한쪽의 변전소가 급전 정지될 경우 급전구분소로부터 급전이 정지된 변전소까지 연장 급전이 가능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변전소 간격이 길어 전압강하에 대한 보상설비가 직류 급전계통에 비하여 대단히 복잡하다."라는 설명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교류 전기철도에서는 전압이 변전소 간에 전송되면서 전압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를 보상하기 위해서는 각 변전소에서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복잡한 보상설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교류 전기철도에서는 직류 급전계통에 비해 보상설비가 복잡하다는 것이 맞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