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3월02일 3번
[전기철도공학] 교류 전기철도의 급전계통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① 변전소 간격이 길어 전압강하에 대한 보상설비가 직류 급전계통에 비하여 대단히 복잡하다.
- ② 직류 급전계통과는 다르게 위상각의 문제가 있어 병렬급전이 어렵다.
- ③ 급전 구분은 급전구분소에 의하여 구분된다.
- ④ 한쪽의 변전소가 급전 정지될 경우 급전구분소로부터 급전이 정지된 변전소까지 연장 급전이 가능하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변전소 간격이 길어 전압강하에 대한 보상설비가 직류 급전계통에 비하여 대단히 복잡하다."라는 설명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교류 전기철도에서는 전압이 변전소 간에 전송되면서 전압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를 보상하기 위해서는 각 변전소에서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복잡한 보상설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교류 전기철도에서는 직류 급전계통에 비해 보상설비가 복잡하다는 것이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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