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에 있어서 도입기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 ① 마케팅 비용이 높고 매출고가 낮다.
  • ② 시장 점유율(Market share)을 높이기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
  • ③ 시장에서 브랜드의 지위가 정착되기 시작한다.
  • ④ 투자 효율이 낮고 자금의 유출(Nagative flow)이 많다.
(정답률: 32%)

문제 해설

"시장에서 브랜드의 지위가 정착되기 시작한다."가 틀린 것은 아니다.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 시장에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알려지는 단계이며, 이때는 마케팅 비용이 높고 매출고가 낮은 것이 일반적이다.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투자가 필요하며, 투자 효율이 낮고 자금의 유출이 많을 수 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