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70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시장성 있는 상품 판매를 위해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제품(상품)화 계획은?

  • ① 제품디자인
  • ② 라이프사이클
  • ③ 선회이론
  • ④ 머천다이징
(정답률: 75%)

문제 해설

머천다이징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시기, 수량, 가격결정, 판촉방법 등을 입안하고 시행하는 제품(상품)화 계획을 말합니다. 따라서, 소비자의 욕구에 적합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머천다이징입니다. 다른 보기인 제품디자인은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는 것이고, 라이프사이클은 제품의 생애주기를 관리하는 것이며, 선회이론은 제품의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는 이론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