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9월07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측정 가능한 광고 목표로써 DAGMAR 모형을 주장한 사람은?

  • ① 스탠스 필드
  • ② 레이
  • ③ 콜리
  • ④ 아아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DAGMAR 모형을 주장한 사람은 콜리이다. 콜리는 광고의 목표를 "Awareness(인지) → Comprehension(이해) → Conviction(신뢰) → Action(행동)"으로 설정하고, 이를 측정 가능한 목표로 삼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통해 광고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광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DAGMAR 모형의 핵심 아이디어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