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9월07일 7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측정 가능한 광고 목표로써 DAGMAR 모형을 주장한 사람은?
- ① 스탠스 필드
- ② 레이
- ③ 콜리
- ④ 아아크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DAGMAR 모형을 주장한 사람은 콜리이다. 콜리는 광고의 목표를 "Awareness(인지) → Comprehension(이해) → Conviction(신뢰) → Action(행동)"으로 설정하고, 이를 측정 가능한 목표로 삼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를 통해 광고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광고 예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DAGMAR 모형의 핵심 아이디어이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