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09월07일 6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마케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를 적절히 설명한 것은?
- ① 제품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세분화하는 작업
- ② 소비자 구매행동요인을 세분화하여 분석하는 작업
- ③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으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작업
- ④ 제품에 대한 잠재시장을 미리 예측하여 세분화하는 작업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장 세분화는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을 가진 소그룹으로 세분화하는 작업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 소그룹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그룹별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을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작업"이 정답입니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9월07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9월08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