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9월07일 64번

[시각디자인실무 이론]
마케팅 전략에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를 적절히 설명한 것은?

  • ① 제품을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세분화하는 작업
  • ② 소비자 구매행동요인을 세분화하여 분석하는 작업
  • ③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으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작업
  • ④ 제품에 대한 잠재시장을 미리 예측하여 세분화하는 작업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시장 세분화는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을 가진 소그룹으로 세분화하는 작업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 소그룹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그룹별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전체시장을 공통된 속성을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작업"이 정답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