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03월04일 6번
[교통계획] 수단분담률이 교통수단의 특성에 따라 통행자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경제적 변수에 따라 선택 패턴이 결정된다는 전제에서 출발하여 대중교통서비스율이 낮고 혼잡이 적은 단기예측에 유리한 것은?
- ① 통행단모형
- ② UMODEL형
- ③ UMTA모형
- ④ 통행교차모형
(정답률: 100%)
문제 해설
통행단모형은 교통수단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경제적 변수를 고려하여 통행자들을 그룹화하고, 각 그룹의 특성에 따라 교통수단 선택을 예측하는 모형이다. 따라서 대중교통서비스율이 낮고 혼잡이 적은 단기예측에 유리하다. UMODEL형은 교통수단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인 요인을 고려하는 모형이고, UMTA모형은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고려하는 모형이다. 통행교차모형은 교통수단 선택과 교통체증을 동시에 고려하는 모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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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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